본문 바로가기

언론 보도

하나님의교회 아세즈스타, 전문가 초청 인성특강 성료..."학교폭력, 마약추방 공감대 형성"




학교폭력과 마약범죄 예방을 주제로 한 인성특강이 11일 경기 성남시 분당 새예루살렘 판교성전 하나님의교회에서 개최됐습니다. 이번 행사는 하나님의교회 학생봉사단 ASEZ STAR가 주최 수도권지역 청소년과 학부모 각계인사 1800여 명이 참가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ASEZ STAR 청소년들이 무대에 올라 학교폭력과 마약범죄 예방을 위한 공동선언문을 발표했습니다. 수도권과 강원, 대전충청, 광주호남, 대구경북, 부산경남 등 전국 각지에서 모인 청소년 대표 10명은 “우리는 친구들에게 도움을 주고, 함께 행동할 것을 약속한다”고 선언했습니다. 이를 지지하며 행사에 참석한 청소년들과 학부모들도 함께 선언에 동참했습니다.

 

 

 


AESZ STAR는 전 세계 하나님의교회 중·고등학생들로 이뤄진 국제봉사단체입니다. 단체명에는 ‘처음부터 끝까지 지구를 구하기 위해 학생들이 지금 바로 행동한다(Save the Earth from A to Z, Students Take Action Right now)’는 뜻이 담겨 있습니다. ‘STAR’는 학생들이 별처럼 빛나는 존재인 동시에 미래를 이끌어갈 주역이라는 의미기도 합니다. 참가자들은 강연을 듣기 전 적극적으로 청소년들의 공동선언문 지지서명을 하기도 했습니다.

 

 

 

 

이날 첫 강연자로 나선 이대형 경인교육대 교수는 ‘학교폭력의 원인과 해결책’을 주제로 폭력 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대화와 교감을 통해 청소년들의 인성을 함양할 필요성을 설파한 이 교수는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부모와의 소통이 중요하다”며 부모의 역할을 강조했습니다.

이어 김희준 변호사는 마약범죄 예방 강을 통해 청소년들이 마약의 위험성에 대해 명확히 인식해야 한다고 경고했습니다. 그는 마약 중독의 심각성과 온라인을 통해 확산되는 문제들을 조목조목 설명 "청소년들이 마약 유혹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경각심을 가져야 한다" 당부했습니다. (이하생략)

 

 

https://www.kgnews.co.kr/news/article.html?no=805400

 

ASEZ STAR, 전문가 초청 인성특강 성료..."학교폭력, 마약추방 공감대 형성"

학교폭력과 마약범죄 예방을 주제로 한 인성특강이 11일 경기 성남시 분당 새예루살렘 판교성전(하나님의교회)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하나님의 교회 학생봉사단 ASEZ STAR가 주최 수도권지역

www.kgnews.co.kr

https://www.metroseoul.co.kr/article/20240813500550

 

하나님의 교회 학생봉사단, "우리 함께 학교폭력·마약범죄 예방해요"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 이하 하나님의 교회) 학생봉사단인 지난 11일 학교폭력과 마약범죄 예방을 주제로 개최한 '아세즈스타(ASEZ STAR) 인성특강'에 1800명이 참가해

metroseoul.co.kr

 

하나님의교회 아세즈스타, 전문가 초청 인성특강 성료..."학교폭력, 마약추방 공감대 형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