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 보도

하나님의교회[안상홍님] 학생캠프 ‘Green School’, 거리정화 활동 전개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 학생봉사단 ASEZ STAR(아세즈 스타)가 거리정화 활동에 나섰습니다. 봉사단은 하나님의교회[안상홍님] 중ㆍ고등학생들이 여름ㆍ겨울방학을 이용해 펼쳐온 다양한 봉사활동을 토대로 올해 정식 발족했으며 세계 각국에서 참여합니다.

ASEZ STAR라는 명칭에는 ‘학생들이 처음부터 끝까지 지구를 구하기 위해 지금 바로 행동한다(Save the Earth from A to Z, Students Take Action Right now)’는 뜻이 담겨있습니다. ‘STAR’에는 미래의 희망인 학생들이 별처럼 반짝반짝 빛나는 존재라는 뜻과 함께 미래를 이끌어나갈 주역이라는 포부도 담겨 있습니다.

 

 


6일 오전 강원 태백지역 ASEZ STAR 회원과 가족ㆍ이웃 등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황지초등학교 어린이보호구역 2.6km 구간을 정화했다.여름방학을 맞아 열린 ‘2023 하계 친구초청 학생캠프’ 일환의 ‘Green School’ 활동이다.

교복 대신 연두색 조끼를 맞춰 입은 학생들은 밝은 표정으로 거리 곳곳을 누비며 청소를 시작했다. 누군가 무관심하게 버려둔 일회용 플라스틱 컵·빨대, 담배꽁초, 비닐 조각, 깡통 등을 꼼꼼하게 주워 봉투에 담았다.

1시간 가까이 활동하면서 주운 쓰레기는 40리터 종량제봉투 8개를 가득 채웠다.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나서 정화활동을 한다는 소식에 황지동 행정복지센터가 쓰레기봉투를 지원하며 크게 반겼다.

ASEZ STAR 관계자는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라’하신 하나님의 가르침대로 더 밝은 세상을 만들자며 학생들이 마음을 모아 봉사활동에 참여하게 됐다”며 “인류와 지구가 직면한 문제를 아는 데서 그치지 않고 실천하는 학생들의 행보에 더 많은 분들이 함께하면 지구환경을 훨씬 깨끗하게 가꿔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연신 구슬땀을 흘리며 쓰레기를 줍던 김기범(17) 군은 “평소 다니던 길이었는데 이렇게 쓰레기가 많을 줄 몰랐다”라며 “앞으로도 쓰레기를 보면 솔선수범해 치워서 깨끗한 태백을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정은율(16) 양은 깨끗해진 거리를 바라보며 환한 미소를 지으며 “지저분한 곳을 청소하고 나니 깨끗해진 모습에 보람을 느낀다”라며 “깨끗한 환경에서 학업에 집중할 학생들을 생각하며 즐겁게 봉사에 임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학생들과 함께 정화활동에 참여한 학부모 정유미 씨는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그린 스쿨 봉사활동에 참여한 아이들의 모습이 기특하다”라며 “우리 아이들이 미래의 지역을 책임질 거로 생각하니 보는 것만으로도 감동이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ASEZ STAR는 가정, 학교, 이웃, 지역사회에서 Good Student&rsquo, Good Neighbor, Green School, Green World 등 4대 활동에 참여하며 사랑ㆍ겸손ㆍ배려ㆍ섬김 등을 실천한다.하나님의교회[안상홍님]는 인성교육, 효ㆍ감사 캠페인, 복지시설 위문 활동과 함께 육상ㆍ해상 쓰레기 수거, 교내ㆍ외 환경정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학생 한 명 한 명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자라나도록 힘쓰고 있다. 학생들이 이타적인 가치관을 갖추고 올바른 인성을 함양해 세계를 포용하는 미래인재로 성장하도록 돕는 것이다.

ASEZ STAR가 속한 하나님의교회[안상홍님]는 전 세계 175개국 7500여 지역에서 만날 수 있는 세계적 교회이다. 350만 신자가 성경대로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을 믿는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는 그리스도의 가르침에 따라 헌신적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그 공로에 각국 정부와 기관이 3800여 회 상을 수여했으며 한국과 미국은 각각 3대 정부에 걸쳐 대통령상을 지난해 12월에는 브라질이 국회 최고상인 입법공로훈장을 수여했다.

 

http://www.chamnews.net/news/articleView.html?idxno=219446 

 

하나님의 교회 학생들, 거리정화 활동 전개 - 참뉴스

【태백=참뉴스】 김해경 기자 =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이하 하나님의 교회) 학생봉사단 ASEZ STAR(아세즈 스타)가 거리정화 활동에 나섰다.봉사단은 하나님의 교회

www.chamnews.net

하나님의교회[안상홍님] 학생캠프 ‘Green School’, 거리정화 활동 전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