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나님의교회가 궁금해요

하나님의 이름을 아시나요? 새 이름 하나님의교회 안상홍 님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의 모든 만물에는 저마다의 이름이 있습니다. 그 가운데 우리가 구원을 받기 위해 눈여겨봐야 할 이름이 있습니다. 바로 하나님의 이름입니다. 사람에게 이름이 있듯 하나님에게도 이름이 있습니다. 그 이름을 아느냐 모르느냐의 여부는 하나님의 백성이냐 아니냐를 가리는 척도가 됩니다. 

 

 

반드시 알아야 할 성령의 이름 - 하나님의교회 안상홍님

 

 

성경 여러 곳에는 하나님의 이름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는데, 시편 기자는 ‘하나님의 이름을 알고 있는 사람이, 하나님께 보호를 받는다’고 기록했고(쉬운성경 시편 91:14), 말라기 선지자는 ‘하나님께서 당신의 이름을 귀하게 여기는 자들의 이름을 기념책에 기록해 두시고 잊지 않으신다’고 기록했습니다(말라기 3:16).

 

하나님의 백성이라면 하나님의 이름을 알아야 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하나님의 이름은 무엇일까요? 성경에 답이 있습니다. 성경은 하나님의 이름이 ‘세 가지’ 존재한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라.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침례)를 주어라. (쉬운성경 마태복음 28:19)

 

 

하나님께서는 인류를 구원하기 위해 아담으로부터 시작해서 이 세상 끝날까지 ‘세 시대’로 구분하셨습니다. 아버지로서 구원의 섭리와 역사를 펼쳐가는 시대, 아들로서 구원의 역사를 펼쳐가는 시대, 그리고 오늘날 성령의 시대입니다. 즉 성부시대, 성자시대, 성령시대를 통해서 하나님의 구원의 역사는 완성되는 것입니다.

위의 말씀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승천하시기 전에 제자들에게 지상대명을 허락하시는 장면입니다. 바로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침례를 주는 것입니다.  예수님의 이 말씀은 아버지 곧 성부(聖父)의 이름이 있고, 아들 곧 성자(聖子)의 이름이 있고, 그리고 성령(聖靈)의 이름이 있다는 뜻입니다. 그렇다면 성부시대의 하나님의 이름은 무엇이고, 성자시대의 하나님의 이름은 무엇이며, 성령시대의 하나님의 이름은 무엇일까요?


성부시대 구원자의 이름

 

성령시대 예수님의 새 이름 하나님의교회 안상홍님

 

나 곧 나는 여호와라 나 외에 구원자가 없느니라 (이사야 43:11)

 

성경은 성부시대 하나님의 이름을 기록하고 있다. 그 이름은 여호와다. 따라서 성부시대에 살았던 믿음의 선진들은 여호와를 신앙하고 여호와를 찬양하고 여호와께 기도했다.

 

성자시대 구원자의 이름

 

예수님 외에는, 다른 어떤 이에게서도 구원을 받을 수 없습니다. 하나님께서는 ··· 우리가 구원받을 만한 다른 이름을 주신 적이 없습니다. (쉬운성경 사도행전 4:12)

 

 

베드로는 예수님 외에 구원자가 없다고 말하고 있다. 즉 베드로는 제사장, 사두개인 앞에서 하나님의 이름이 ‘여호와’에서 ‘예수’로 바뀌었다고 공개적으로 이야기하고 있는 것이다.

 

성령시대 구원자 재림 예수님의 이름 하나님의교회 안상홍님 

 

위의 역사가 우리에게 주는 메시지는 무엇일까. 구원의 핵심은 각 시대마다 나타나신 구원자의 이름을 받아들이고 영접하고 전파하는 데에 있다.

 

신앙의 승리자는 내가 하나님의 성전 기둥을 삼을 것이니 그가 다시는 성전을 떠나지 않을 것이다. ··· 나의 새 이름(공동번역: 새로운 이름)을 그에게 기록할 것이다. (현대인의성경 요한계시록 3:12)

 

 

하나님의 새 이름 그리스도 안상홍님 - 하나님의교회

 


여기서 ‘나’는 예수 그리스도를 가리킨다(요한계시록 1:1). 즉 예수 그리스도의 새로운 이름이 장차 등장한다는 말씀이다. 그러면 그 이름이 사용될 시대는 어떤 시대일까. 성부시대도 아니고 성자시대도 아니다. 바로 우리가 살고 있는 성령시대다. 다시 말해 성령시대에 예수님의 새로운 이름이 등장할 것인데, 신앙의 승리자들만 받아들일 것이라는 예언이다. 예수님의 새 이름은 오직 성경을 통해서만이 발견할 수 있다.

 

 

 

하나님의 이름을 아시나요? 새 이름 하나님의교회 안상홍 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