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나님의교회가 궁금해요

안상홍님께서 알려 주시고 하나님의교회가 지키는 유월절로 보호받은 역사

 

 

르네상스 시대부터 수많은 화가들은 예수 그리스도가 십자가에 못박히기 전날 밤 유월절을 지키며 제자들과 성만찬 예식을 하는 장면을 ‘최후의 만찬’이란 제목으로 묘사했다. 거장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작품이 가장 유명하다.

 


전국과 전 세계 설립된 하나님의교회[안상홍님]는 새언약 유월절을 중요시하며 지키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유월절을 지키는 사람을 재앙에서 보호해 주시겠다 약속하셨습니다. 하나님의 약속과 권능은 지나간 역사 뿐 아니라 오늘날까지 유효합니다. 아니 영원할 것입니다. 또한 무엇보다도 하늘에서 지은 죄로 사망을 당하고 결국은 지옥으로 갈 수 밖에 없었던 인류 인생들이 지옥에서 고통 받지 않고 영원한 천국에 갈 수 있도록 크나큰 축복을 유월절에 담아 두셨습니다.

 

 

 

유월절의 기원은 350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당시 애굽(이집트)에서 종살이하던 이스라엘 백성이 하나님의 말씀대로 어린 양의 피로 유월절을 지켜 장자(長子)를 멸하는 대재앙에서 보호받고 해방되었습니다.

하나님은 “내가 피를 볼 때에 너희를 넘어가리니 재앙이 너희에게 내려 멸하지 아니하리라”고 약속하며, 유월절을 ‘영원한 규례’로 지키도록 했습니다(출애굽기 12장). 

 

 

https://pasteve.com/church-of-god/bible-truth/passover-3/

 

유월절의 뜻, 의미, 역사 - 재앙이 넘어감 [출12장 증언]

‘유월절’은 한문으로 유월(逾越), 영어로 패스오버(Passover), 히브리어로 페사흐(פֶּסַח), 헬라어로는 파스카(πασχα)라고 한다. 모두 ‘재앙이 넘어간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pasteve.com

 

 


유월절을 지켜 재앙을 면한 역사는 800년 후에도 확인됩니다. 이스라엘이 남과 북으로 갈라진 분열 왕국 시대에 남 유다는 유월절의 중요성을 깨닫고 지킨 반면, 북 이스라엘은 이를 거부하며 유월절을 지키지 않았습니다(역대하 30장). 얼마 후 강대국 앗수르(아시리아)의 침공으로 북 이스라엘은 멸망했으나, 상대적으로 국력이 약했던 남 유다는 재앙을 모면했습니다.

남 유다를 공격하던 앗수르 군사 18만5000명이 하룻밤 사이 멸절당한 것입니다. 이에 대해 성경은 “하나님의 보호와 구원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합니다(열왕기하 19장).이후 신약시대에 예수 그리스도가 유월절을 새 언약으로 세움으로써 유월절의 권능은 전 세계로 확대되었습니다.

마지막 시대 모든 인류가 다가올 엄청난 재앙에서 보호받고 영생과 죄사함을 받아 천국에 가기를 바라시는 하나님께서 이 땅까지 오셔서 새 언약 유월절을 회복해 주셨습니다. 하나님의교회는 재림 예수님 안상홍님과 하늘어머니의 유월절 사랑을 전합니다.

 

 

https://woman.donga.com/issue/article/all/12/4766800/1

 

유월절로 보호받은 역사

유월절의 기원은 350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애굽(이집트)에서 종살이하던 이스라엘 백성이 하나님의 말씀대로 어린 양의 피로 유월절을 지켜 장자(長子)를 멸하는 대재앙…

woman.donga.com

 

안상홍님께서 알려 주시고 하나님의교회가 지키는 유월절로 보호받은 역사